낙서/먹어본식당소개

경주 동궁원근처 칼국수 해물파전 맛집 '조조칼국수' 방문후기

arimazzang 2021. 11. 6. 02:5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주 동궁원 근처 칼국수집 

잘한다고 소문난 집이 있다고 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가을 단풍을 보러 경주 보문단지를 방문

하였는데 뜻하지 않게 좋은 식당을 알게

되었네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반까지 한다고 하네요~

 

위치는 보문단지 초입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위에 유명한 식당이 많이 있는데요~

맷돌 순두부로 유명한 식당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북 경주시 북군길3-6

들어가는 입구 간판입니다. 

경주점이라고 되어있는데 본점은 대구광역시 남구에

있다고 합니다. 보문단지 메인 도로에서 좌회전하셔서

안쪽으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주차장은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는 편하게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식당외관입니다. 

경주 식당들은 보통 기와집으로 되어있던데 

전통적인 미를 살릴 건축이라 높이 평가합니다. 

식당 입구 입니다. 

맛있는 녀석들이 다녀간 집이군요~

맛있는 녀석들에 방송 출연하였다면 

신뢰가 가네요~

그래도 먹어보고 판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점심시간이 훨씬 지난 시간인데도 

손님들이 많이 오셔서 식사를 하고 계십니다. 

저희가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손님들이 오시네요~

찐 맛집인가 봅니다. ㅎㅎ

메뉴는 간단합니다. 

동죽칼국수,새우해물파전,물총조개탕 세가지 인데 

가격은 동죽칼국수가 8.0 새우해물파전이 13.0 물총조개탕이 10.0입니다. 

저희는 2인이 간거라 동죽칼국수 하나 새우해물파전 하나 

이렇게 시켰습니다. 

 

기본찬은 이미 식탁에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김치가 먹음직 스럽군요~

약간 명동 칼국수 스타일의 겉절이 김치인데

약간 익은 상태의 제가 애정하는

김치입니다. 칼국수에는 김치가 중요한데 

이정도면 훌륭하다 생각합니다. 

 

소스는 종류가 4가지나 되는데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새우 해물파전이 먼저 나왔습니다. 

비주얼이 환상적이네요!

탱글탱글한 새우가 엄청나게 올라가 있고 

오징어 낙지 다양하게 올라가 있습니다. 

중간에 빨간 고추가 약간 칼칼하니 좋네요!

이~야 파전의 신세계입니다.

맛은 여러분이 잘아시는 훌륭한 맛입니다.

신나게 새우해물파전을 공략하고 있는데 

동죽칼국수가 나왔습니다. 

동죽이 안에 엄청 들어있습니다. 

국물이 예술입니다. 

동죽이 이렇게나 들어가 있으니

국물이 맛이 없을수가 없습니다.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이 정말 

직입니다~@@!!

면발도 탱글탱글하면서 쫀득하니 좋습니다.

김치하나 올려서 순식간에 흡입하였습니다. 

시원하고 담백하니 조금은 칼칼하니 바지락 칼국수와는 

또 다른 세계이네요.

보통 바지락 칼국수는 해감이 덜되어서 모래 씹히는

집들이 더러 있는데 여기동죽은 조개맛도 좋고 해감도

잘되어서 전혀 모래 씹힘 없이 훌륭합니다. 

엄지척~!!

경주에서 현지인들도 많이 오시고

관광객도 많이 오셔서 엄지척하고

가시는 맛있는 식당입니다. 

포스팅 하는데 입가에 침이 고이네요.ㅎㅎ

 

경주 보문단지 오시면 꼭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강추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