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먹어본식당소개

경주 황리단길의 한식당 '동양백반' 방문 후기

arimazzang 2021. 11. 14. 00:11
반응형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에 있는 

'동양백반'을 다녀왔는데요

꽤 훌륭한 한식당을 발견한것같아

블친님들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위치는 황리단길의 황남초등학교

근처입니다. 

근처에 식당과 카페들이 밀집해있는데

황남치안센터를 찾아오시면 바로 옆입니다. 

오전11시에 문을 여시네요~

 

구글평점 4.1의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식당입니다. 네이버리뷰도

상당히 많은 식당입니다. 생긴지는

얼마 되지않았지만 황리단길에서 

꽤 인지도가 있는 식당이네요~

식당 외부모습입니다. 

구옥을 개조해서 식당으로 

만든것 같은데 경주라는 지역적 특색을 

잘살린 훌륭한 식당 외관인듯 합니다.

날씨가 좋으면 밖에서도 식사가 

가능한듯 합니다만 비가 많이 오네요~ 

2019년에 식당을 개업하신듯 합니다.

젊은 요리사들이 모여서 한식을

알리고자 시작한다고 하셨는데 

좋은 뜻으로 만들어진 식당 같네요~

들어가는 입구 측면의 장식이

상당히 한국적이네요. 

입장해서 식당안으로 안내를 받았는데

상당히 안락한 분위기 입니다.

바깥 풍경을 볼수 있도록 만들어진 외부창이

액자 프레임 처럼 되어 있네요~

날씨가 좋을때 찍으면 작품사진이 하나

나올듯 합니다.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날도 쌀쌀하고

해서 뜨끈한 국물닭볶음탕을 시켰습니다. 

 

사리는 안에 당면이 있다고 해서 따로

시키지는 않았구요~공기밥은 따로

시켜야 된다고 해서 공기밥2개 시켰네요~

 

가격은 국물닭볶음탕 중자 25.0에 공기밥2개해서

27.0이네요~ㅎㅎ 괜찮은 가격입니다. 

기본찬들이 셋팅되었습니다. 

깎두기가 엄청 맛있네요~엄지척입니다. 

나머지 찬들도 나쁘진 않습니다. 

 

한식당에서 흔히 볼수있는 반찬들입니다. 

공기밥을 상당히 많이 줍니다. 

출출하던 찰나 배부르게 먹을수 있을듯 합니다. 

기대하던 국물 닭볶음탕이 나왔습니다. 

음~비주얼이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국물닭볶음탕에 대하여 평가를 해보자면

순살 닭다리살이 들어있어서

부드럽고 먹기 편해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반숙계란이 한개 들어있는데 비주얼

담당인듯합니다. 조리면서 나중에 먹어보니

간이 짭짤하게 배여있어 좋았습니다. 

 

국물은 조금 칼칼한 편이구요 당면과

감자와 떡등이 아낌없이 많이 들어있네요~

처음에는 국물이 심심한듯 했지만 불에 

졸여지면서 나중에는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밥이랑 비벼 먹으니 딱 좋았네요~!

 

근데 솔직히 비주얼에 비해 맛이 확 중독성 있게

와닿지는 않았네요~

음식 자체가 "와우 이거야"하는 맛은 아닙니다. 

그리고 황리단길에 맛집이 너무 많아서

다른곳도 방문해볼 집이 많은 편이라 

재방문 의사가 심하게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한번씩 쌀쌀한 날에 국물닭볶음탕

생각이 날것 같네요~ 

다음에 기회가된다면  '돼지두루치기'와

'소고기 곱창전골'을 먹어봐야겠군요

 

경주 황리단길에서 위치한 동양백반에서

먹은 국물닭볶음탕 솔직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