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일상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예약일 강제변경

arimazzang 2021. 9. 16. 00:27
반응형

코로나 백신 1차접종을 2021년 8월9일에 하였다.

 

 

네이버에 뜬 잔여백신을 신청하여 운좋게 화이자 백신을 당일 오후에 맞을수 있었다.

맞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질병관리청에서 친절하게 문자까지 보내주었다.

베리베리 땡큐~하며 2차 접종일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계속 날짜가 의심스러웠다.

 

전국민이 쉬는날에도 병원이 일한다고??추석 연휴 시작일이라

조금 찝찝한 와중에

 

혹시나해서 병원에 전화를 해보았다.

병원에 통화하시는 분이 처음에 20일에는 예약하신분이 없다고 하더니

주민번호랑 이름을 대고 확인후에 15일로 접종일이 변경되었다고 알려주었다.

 

혹시나 해서 전화를 끊고 어플에 조회해보니 9월15일 오후15:00로 접종 시간이 변경되어 있었다.

 

 

아으~ 이틀앞으로 접종일이 땡겨지다니 한편으로는 빨리 맞게 되어서 다행이지만

2차 화이자 백신의 강도가 엄청나다는 애기를 들어서 걱정이 되기도 한다.

 

부디 팬더믹이 빨리 지나가기를 바라며 다들 2차접종까지 완료하시기를..

변경되었으면 변경되었다고 문자메시지라도 주면 좋으련만

질병당국 애네들도 왠지 정신없이 돌아가는듯 하다.

근데 시스템적으로 이렇게 되면 왠지 문제가 있는것 같긴 하다.미리미리 자기가 챙기지 않으면

알수가 없으니..

접종일정이 있는 분들은 미리미리 일주일전에는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2차 접종을 혹시 변경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예약 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검색해 보고 알려드립니다.

먼저 백신 2차 접종장소는 기본적으로 1차 예방접종을 시행한 의료기관이기에 해당 1차를 접종한 의료기관으로 접촉해야 하며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차 접종 의료기관 유선 문의하여 변경요청

2.1차 접종 의료기관 유선 전화를 모를 시에는 COOv앱 및 코로나19 사전 예약시스템 접속하여 확인

3.변경시기는 원 2차 접종 날자 전후 일주일만 가능

 

혹여 질병관리청1339나 보건소에 문의하라는 둥의 정보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데

해당기관으로 문의시에 앞에서 알려드린 1차접종 의료기관으로 문의하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